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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ON DAULPHIN(라온돌팽)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3D프린팅 비즈니스

기업 투자라운딩 현황
투자 유치 상태 투자 유치 계획 미정
투자 유치 단계 -
투자 유치 목표 -
기업정보
기업정보
대표자명 신하린
홈페이지
기업 주소
설립일 2021. 12. 20
직원수 2 명
SNS
서비스 분야
3D프린팅 사회적기업
하이라이트
투자 받은 이력
전체 투자금액
0.0억원
투자 기업
0+
투자 한 이력
전체 투자금액
0.0억원
투자 기업
0+
기업소개
■ [ 문제 인식 ] 재활용되지 않고 처리되는 폐 PET · 현재 재활용되지 않고 버려지는 폐 PET의 양 : 약 150만 톤 · 연간처리비용 : 약 645억 원 추정 ■ [ 아이템 ] · 기존의 처리가 곤란했던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필라멘트 제작, 이를 3D 프린터로 제품화하여 새로운 가치 부여. ■ [ 비즈니스모델 ] - 온라인 마켓과 협력업체의 오프라인 마켓을 이용한 두 가지의 수익 구조. - 기존 플라스틱의 수거는 초기 단계와 중-장기 단계로 나눠 실행 · 초기 단계 : 플라스틱 배출 데이터를 활용해 최적 위치에 수거함을 설치, 수거 진행 · 초기 단계 : 협력업체 내 자체 회수 및 수거 · 중/장기 단계 : 기존에 설치된 수거함을 바탕으로 노인분들에게 수거 과정 위탁, 지역 상생과 더불어 · 중/장기 단계 : 수거 시스템 체계화, 수거된 플라스틱은 자체 세척 및 건조과정을 거쳐 활용 - 오프라인 마켓 공간 제공과 광고효과에 대한 보상으로 업사이클 제품 판매 수익금을 협력업체와 7:3 비율로 분배. -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세 집단(라온돌팽, 협력업체, 소비자)의 이익 구조 형성 가능. ■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기존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기업과의 차별화 : 플라스틱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블루오션이라 생각되는 3D print 시장을 대비한 오픈소스 플랫폼 개발·운영해 대중화될 3D print 시장 선점 ■ 소비자 친화 · 팬덤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 전략 :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업(한화 솔루션 등)과 다르게, 다음 3단계 차별화 전략 (1단계)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제품 설계를 통한 소비자 유입 (2단계) 제품에 “FUN” 적인 요소 및 소비자 제품 디자인 직접 참여 시스템 가미 (3단계) 팬덤 형성을 통한 확장
대표 서비스(제품) 소개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3D프린팅 비즈니스
홈페이지 새창

폐플라스틱중 PET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필라멘트를 제작하고, 이를 3D프린터를 통해 제품을 제작하는 비즈니스입니다.

B2C
구성원
  • 신하린
    직급 신하린 졸업
수상 정보
수상 정보
수상 내역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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