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 공학박사, 창업까지👀 수술시간, 회복 단축 시키는💡 차세대 조직 병리 디지털 현미경
셀렉트 2021-07-19 17:27:06
#셀렉트
톡 보내기
20대, 공학박사, 여성, 스타트업을 창업한 대표라고 하면 어떤 기업이 떠오르시나요? 박사학위 논문 주제를 가지고 창업한 '브이픽스메디칼'의 황경민 대표의 이야기 입니다.

희귀동물 만큼이나 확률적으로 희소한 스토리를 가진 황경민 대표는 역시 독특하고, 독보적인 차세대 조직 병리 디지털 현미경 '씨셀'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씨셀'은 암 수술중 환자 몸 속에, 장기 절제 면에 암조직이 남아 있는지 않은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직의 현미경 이미지를 얻게 해주는 의료기기로, 

100년 동안이나 이어져온 '동결 조직 검사'를 대체할 수 있어 수술 시간은 물론 회복 기간도 줄여줄 수 있는 아주 작은 현미경 입니다. 

앞으로 AI가 진단 보조를 할 수 있는 디지털 조직 병리 플랫폼을 만들 계획과, 해외진출을 앞두고 있는 브이픽스메디칼은 성장을 앞둔 시점에서 팀원을 찾고 있습니다. 

유니크한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를 결합할 수 있는 회사의 비전에 공감하고, 사람들을 살릴 수 있는 제품을 함께 만들고 싶은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이번 이노톡 SELECT 영상을 통해 브이픽스메디칼 황경민 대표를 만나보세요!